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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고시공고
공지사항
청양군 맨발 걷기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의회 공고 제466호 청양군 맨발 걷기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 자치법규안을 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내용을 미리 알려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8일
2024-11-08
공지사항
제305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집회 공고
지방자치법 제54조 및 청양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등에 관한 조례 제4조에 따라 제305회 청양군의회 임시회를 다음과 같이 집회함을 공고합니다. 일 시: 2024년 10월 22일(화요일) 오전 10시 장 소: 청양군의회 본회의장(4층) 회기구분: 제305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2024년 10월 11일 청양군의회 의장
2024-10-11
공지사항
청양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의회 공고 제465호 청양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 자치법규안을 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내용을 미리 알려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0월 11일
2024-10-10
공지사항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의회 공고 제464호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정혜선 의원 발의)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 내용을 미리 주민에게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0월 11일 청 양 군 의 회 의 장
2024-10-10
공지사항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의회 공고 제463호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이봉규 의원 발의)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 내용을 미리 주민에게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0월 11일 청 양 군 의 회 의 장
2024-10-10
공지사항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의회 공고 제462호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안 입법예고 (이경우 의원 발의)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안」을 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 내용을 미리 주민에게 알려 이에 대한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0월 11일 청 양 군 의 회 의 장
2024-10-10
공지사항
청양군의회,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건의문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도입 촉구 건의문 불법적으로 개설된 의료기관인‘사무장병원’과‘면허대여 약국’은 국민의 건강권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의료서비스의 질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 재정에 막대한 손실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2023년까지 적발된 사무장병원 등은 총 1,712건에 달하며, 환수 결정액은 3조 4천억 원에 이르렀으나, 실제 징수율은 6.79%에 불과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단순히 건강보험 재정의 악화에 그치지 않고,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불법 의료기관 단속 체계는 수사 전문성의 부족과 장기화된 수사 과정으로 인해 효과적인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불법 의료기관은 더욱 지능화되고 단속과 환수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신속한 단속이 필요합니다. 특정 분야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국립공원관리공단 임직원, 금융감독원 직원 등 일부 비공무원에게도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한 사례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 급여와 관련한 방대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장 조사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한다면, 불법 의료기관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단속이 가능해질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법 집행의 강화를 통해 건강보험 재정 누수를 최소화하고,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건전한 의료 질서 확립과 건강보험료 인상 방지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이에 청양군의회는 불법 의료기관을 근절하고,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건의합니다. 하나. 정부와 국회는 보건의료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갖춘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하여, 사무장병원 등 불법 의료기관 단속의 실효성을 확보하라. 하나.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고, 건전한 의료 생태계를 확립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에 특별사법경찰 권한을 부여할 수 있도록 「사법경찰직무법」 개정을 조속히 추진하라. . 2024년 9월 3일 청양군의회 의원 일동
2024-09-09
공지사항
제304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집회 공고
지방자치법 제54조 및 청양군의회 회기와 그 운영등에 관한 조례 제4조에 따라 제304회 청양군의회 임시회를 다음과 같이 집회함을 공고합니다. 일 시: 2024년 9월 3일(화요일) 오전 10시 장 소: 청양군의회 본회의장(4층) 회기구분: 제304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2024년 8월 28일 청양군의회 의장
2024-08-28
공지사항
청양군 필수농자재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수정)
청양군의회 공고 제460호 청양군 필수농자재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입법예고 청양군 자치법규안을 제정함에 있어, 지방자치법 제77조 제1항 및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20조의2에 따라 그 취지와 주요내용을 미리 알려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8월 28일
2024-08-27
공지사항
청양군의회, 지천 다목적댐 건설 반대 결의문
청양군 지천 다목적댐 건설 반대 결의문 청양군의회는 환경부의 일방적인 지천 다목적댐 건설 계획에 우려를 표하는 바이며, 우리 의원 모두의 결의를 담아 강력히 반대한다. 댐 건설이 기후 위기 대응과 미래 용수 확보라는 명분을 내세우고 있지만, 이는 청양군민에게 돌이킬 수 없는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재앙을 초래할 무책임한 사업이다. 청양군의회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댐 건설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밝힌다. 첫째, 환경부의 일방적 계획 발표에 대해 분명하고 단호하게 반대한다. 지난 1991년, 1999년 그리고 2012년 총 3차례 댐 건설 장기 계획안에 청양군을 후보지로 선정하였으나 댐 상류 지역 규제, 환경 파괴, 지역 공동체 와해, 안개 발생 일수 증가 등의 이유로 주민 반대에 부딪혀 무산된 바 있다. 하지만 과거 전례에도 불구하고 군민의 의사가 전혀 반영되지 않은 일방의 결정에 개탄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이를 강력히 규탄하며, 어떠한 형태로든 이를 용인할 수 없음을 선언한다. 둘째, 심각한 환경 훼손으로 붕괴될 생태계를 보전하고 천혜의 자연환경을 수호할 의무를 끝까지 다할 것이다. 댐 건설로 인해 예상되는 안개 발생 일수의 급증은 농작물은 물론 인체에도 심각한 피해를 가져올 것이며 교통사고 위험도 증가할 것이다. 또한 청양군의 환경을 심각하게 위협하며, 수중생태계 파괴와 부영양화로 인한 녹조현상은 우리 자연을 회복 불가능한 상태로 만들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환경적 재앙에 대해 결코 좌시 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군민 삶의 터전 상실과 경제적 피해는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 5,900만㎥ 규모의 댐 건설로 인해 유역면적은 약 193㎢로 광범위하다. 이로 인해 청양군민 55가구는 삶의 터전을 잃게 될 것이며, 각종 규제로 청양군은 경제적 발전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것이다. 우리는 군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댐 건설을 반대하는 것이며 어떠한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우리의 의지를 관철할 것이다. 넷째, 과장된 댐의 홍수조절능력은 결코 설득력이 없다. 소양강댐과 충주댐 같은 대규모 댐은 충분한 홍수조절능력을 보장하지만, 규모가 작은 지천 다목적댐은 그 효과가 미미하다. 오히려, 집중호우에 따른 침수 피해 예방은 배수시설‧제방 관리가 더욱 중요하며, 댐 건설이 군민의 안전을 결코 담보할 수 없음을 우리는 분명히 경고한다. 다섯째, 군민의 물 자치권 박탈과 지역 간 갈등 초래에 대해 결코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지천을 흐르는 물은 청양군민의 자산이다. 댐 건설은 청양군의 물 자치권을 국가와 공기업이 빼앗는 행위이다. 댐 건설은 피해지역과 수혜지역을 극명하게 나누고 청양군의 물 권리를 심각하게 훼손하며 지역 간 갈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청양군의 지역소멸을 앞당기는 환경부의 독단적 결정에 맞서 청양군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을 맹세한다. 마지막으로, 과거 댐 건설 폐해의 교훈을 되새기며, 이와 같은 피해가 청양군에서 반복되지 않도록 할 것이다. 용담댐, 영월댐, 한탄강댐 등 과거의 댐 건설로 인해 주민들이 겪었던 환경적, 사회적 피해는 뼈아픈 교훈이다. 우리는 군민의 생존권과 권리를 지키기 위해, 댐 건설을 결단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이에 청양군의회 의원 일동은 지천 다목적댐 건설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예견되는 피해로부터 군민을 지키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환경부의 사회적 합의가 없는 일방적인 댐 건설 후보지 발표를 강력히 규탄한다. 하나. 지역사회 전반에 악영향을 끼치는 지천 댐 건설에 반대한다. 하나. 군민의 삶과 청양의 자연환경 수호를 위해 끝까지 댐 건설 반대를 관철할 것이다. 2024년 8월 23일 청양군의회 의원 일동
2024-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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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의회 정혜선 의원,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 발의
청양군의회 정혜선 의원,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 발의 -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및 예방교육 체계 마련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는 제30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정혜선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를 원안 가결했다. 이번 조례는 마약류와 유해 약물의 오남용을 방지하고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체계적인 예방 활동을 지원하고자 제정되었다. 특히, 청소년과 같은 취약계층이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는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계획수립 △청소년 등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및 홍보 강화 △효과적인 예방을 위한 관련 기관 및 단체 등과 협력체계 구축 △예방 사업 중 취득한 비밀 준수에 대한 사항을 담고 있다. 이번 조례를 통해 청양군은 지속적인 예방 활동과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을 발의한 정혜선 의원은 “마약류와 유해 약물의 오남용이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는 만큼 청양군민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마약류 및 유해 약물로부터 보호받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24-11-04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 발의
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 발의 - 장애인에 대한 체계적 인식개선 방안 마련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는 제30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이경우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장애인식개선 지원 조례』를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고 이를 위한 교육 및 홍보사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특히,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권리침해 등 여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및 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는 △장애인식개선 지원계획 수립 △장애인식개선 실태조사 △장애인식개선 사업 등에 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다. 이번 조례를 통해 청양군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역사회 내 포용적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경우 의원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장애를 가질 확률은 높아진다”라며 “초고령화에 진입한 청양군의 장애 인구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이번 조례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높이고 편견과 차별, 권익을 보호하는 기틀이 마련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4-11-04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이봉규 의회운영위원장,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청양군의회 이봉규 의회운영위원장,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 장애인 평생학습권 보장과 자립 및 사회참여 촉진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는 제305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이봉규 의회운영위원장이 발의한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는 장애인에게 필요한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여 평생학습권을 보장하며 나아가 자립 능력을 키우고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는 △평생교육 지원계획의 수립 △평생교육 지원사업 △장애인평생교육시설의 설치 등 △장애인 평생교육 시설의 운영을 위한 위탁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조례에는 장애인 실태를 조사 하거나 장애인 가족, 관계기관 및 전문가 등 의견을 수렴하여 지원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내용이 있어 장애인에 대한 체계적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례안을 발의한 이봉규 의회운영위원장은 “평생학습 기회를 보장받는 것은 군민 모두의 권리이자 의무”라며, “장애인이 평생교육을 통해 자립하고 지역사회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4-11-04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청양군의회 제305회 임시회 폐회 총 14개 안건 의결(13개 안건 원안가결, 1개 안건 수정가결) 청양군의회(김기준 의장) 제305회 임시회가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회기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1일에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봉규)에서 심사한 ‘청양군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1건을 원안 가결했으며, 의안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 윤일묵)에서 심사한 ‘청양군 국가유공자 우선 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2025년 청양사랑 인재육성 장학금 및 지방세 발전기금 출연 계획안’ 등 12건을 원안 가결했다. 또한, ‘2025년도 정기분 공유재산관리계획안’ 1건을 수정 가결 처리했다. 주요 의원 발의 내용으로는 이경우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장애 인식개선 지원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어 장애 인식 개선 교육 및 홍보 사업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장애 인식 개선의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이봉규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됨에 따라 장애인의 평생학습권 보장과 자립 및 사회참여 촉진을 통해 건강한 복지 사회 구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정혜선 의원의 ‘청양군 마약류 및 유해 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이 원안 가결되어, 마약류 및 유해 약물의 오남용으로부터 청양군민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제도와 여건이 마련되었다. 끝으로 김기준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회기 과정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개선 사항에 대해 의회와 집행부 간 긴밀한 소통을 통해 최적의 개선안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2024-11-01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정혜선 의원, 청양군 민간위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정혜선 의원, 민간위탁사업 체계적 관리 촉구 “민간위탁, 관리가 허술하면 득보다 실” 청양군의회 정혜선 의원은 22일 열린 제305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청양군수를 상대로 청양군 민간위탁사업의 체계적 관리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질문을 제기했다. 정 의원은 민간위탁이 행정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효율적인 방식일 수 있지만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관리와 감독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민간위탁사업의 예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의회의 동의 절차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수탁기관과의 협약이 사전 동의 없이 체결되는 사례가 빈번하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문제는 의회의 동의 절차가 형식적인 요식행위로 전락할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절차적 투명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조례에 명시된 수탁기관에 대한 지도·감독, 회계감사, 성과평가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일부 사업이 방만하게 운영될 위험이 크다고 경고했다. 이어 정 의원은 청양군이 민간위탁사업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컨트롤타워의 부재를 지적하며 체계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어 민간위탁이 효율적일 수 있지만 적절한 관리 없이는 오히려 손실이 클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청양군의 계획과 대비책에 대해 물으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2024-10-23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 목면 (구)문성초 부지 기업 유치 진행 상황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 옛 문성초등학교 부지 개발 문제 지적 “기업유치 부진 및 부지 관리 문제 산적, 신속한 대책 마련 촉구” 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은 지난 22일 열린 제305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옛 문성초등학교 부지와 관련된 문제점을 지적하며 기업 유치와 부지 관리에 대한 신속한 대책을 촉구했다. 윤일묵 의원은 솜밸리와 협약 후 개발이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이후 구체적인 진척 사항이 전혀 없는 상태에 대해 언급하였다. 이어, 폐가와 잡초로 인해 흉물 상태로 방치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향후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했다. 윤일묵 의원은 "특산물을 활용한 가공업체 유치나 디자인 관련 창작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방법 등을 검토해 달라"고 제안했다. 또한, 현재 부지가 방치되고 있는 상황을 신속히 개선할 것을 촉구하며 주민들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줄 것도 요구했다. 끝으로 "목면은 어느 지역보다도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지역"이라며 "더 이상 문성초등학교 부지를 방치하지 말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달라"고 당부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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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 지역개발 위탁수수료 절감 대책 및 공공시설물 관리를 위한 대책 마련, 지방하천 및 소하천 불법 점용 근절 및 잡목제거 대책 마련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 공공기관 위탁수수료 증가와 하천 불법 점용 문제 해결 촉구 청양군의회 이경우 의원은 22일 열린 제305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두 가지 주요 사안을 제기했다. 첫째, 공공기관 위탁수수료의 급증 문제와 관련해 지방공기업 설립을 대안으로 제시하며 효율적인 행정 운영을 촉구했다. 둘째, 하천 내 불법 점용 및 경작 문제를 지적하며 실질적인 하천 관리로 홍수 피해를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청양군의 공공기관 위탁사업비가 2016년 92억 8천만 원에서 2024년 533억 9천만 원으로 5배 이상 증가한 상황을 지적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지방공기업 설립을 제안하면서 "지방공기업은 최초 자본금 투입 외 추가 재정 지원이 필요 없고 위탁수수료 협상 여지가 있어 효율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농어촌공사에 위탁된 사업이 35건 위탁수수료만 102억 6천만 원에 이르는 점을 들어 인력 부족과 전문성 문제를 이유로 모든 사업을 위탁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의문을 제기했다. 또한 하천 관리 문제도 함께 다루며 소하천의 불법 점용 및 경작으로 인해 홍수 방어 기능이 저해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청양군이 「소하천정비법」에 따라 매년 소하천 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있으나 지난 2년간 지방하천에 대한 46건의 단속과 달리 소하천 단속 실적은 전무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실효성 있는 하천 관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하천 내 잡목이 홍수 시 물의 흐름을 방해해 범람을 초래할수 있으므로 적기에 제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하천의 최우선 기능은 홍수 피해 대비에 있으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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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의회 차미숙 의원, 추모공원 운영 현황 및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차미숙 의원, 제305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군정질문 - 청양군 추모공원 향후 운영에 대한 계획 청양군의회 차미숙 의원은 지난 22일 제305회 임시회 군정질문에서 김돈곤 군수에게 청양군 추모공원의 향후 운영계획을 물었다. 청양군 추모공원은 묘지 20,247㎡, 봉안당 488㎡ 규모로 각각 2001년과 2017년에 준공되어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올 9월 말 기준 묘지는 1,060기 중 519기로 49%, 봉안당은 1,596기 중 999기로 62%의 안치율을 보이고 있다. 이에 차미숙 의원은 곧 만장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되는 청양군 추모공원 현황에 대해 지적하고 현행 안치 방식의 문제점을 꼬집었다. 특히 2008년 법제화된 이후 이용객 수가 급증하고 있는 자연장 등을 설명하고 제한된 공간을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기존의 안치 방식과 활용 방안에 획기적인 전환이 필요한 시점임을 시사한 것이다. 차미숙 의원은 “우리 군은 초고령화 사회로 노인들의 비중이 높다”라고 지적하고 “공간 활용 방안은 물론 자연 친화적인 묘장 방식이 필요하다”라며 미봉책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심도있는 고민을 하여 줄 것을 집행부에 주문하였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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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의회 이봉규 의원, 5만 자족도시 목표 달성을 위한 기업 유치 부진 원인과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이봉규 의원 기업 유치 부진 문제 강력 지적 “자족도시 실현 위해 기업 유치는 필수, 실질적 대책 마련해야” 청양군의회 이봉규 의원은 지난 22일 열린 제305회 임시회 군정 질문에서 청양군의 기업 유치 부진과 관련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보다 강력하고 실질적인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봉규 의원은 “지난 2020년 6개 기업을 유치한 이후 최근 3년간 단 한 개의 기업만을 유치했다"고 말하며 충청남도가 민선 8기 출범 이후 199개 기업과 약 22조 원 규모의 협약을 체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청양군과의 협약은 단 한 건도 없다는 점에서 기업 유치의 경쟁력 부족을 지적했다. 또한 “청양군의 중장기적 기업 유치 플랜에 대해 질문하며 청양군의 일반산업단지가 인근 홍성군과 예산군의 산업단지들과 비교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라고 언급하며 "기업 유치 경쟁에 불리한 위치에 서 있는 만큼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이 마련되지 않으면 지역 경제는 침체될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이봉규 의원은 그동안 청양군이 기업 이전 활성화 지원 컨설팅 시군 선정, 비봉산업단지 조성, 각종 박람회 참가 등 기업 유치를 위해 노력해 온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도 기업 유치가 부진한 명확한 분석을 통해 책임 있는 행정을 이끌어 줄 것을 요청했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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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전통시장 환경개선 및 관리방안에 대한 군정질문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전통시장 운영·환경 개선 시급 “청양전통시장, 관광객 발길 돌릴라” 지난 22일 청양군의회 제305회 임시회에서 임상기 의원은 청양군수를 상대로 청양전통시장의 운영 및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군정질문을 진행했다. 임 의원은 청양전통시장이 3대 관광 거점개발 및 도립파크골프장 조성 등으로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여전히 시설 현대화에도 불구하고 쾌적하지 않고 적치물과 난전으로 인해 통행이 불편하다고 지적했다. ‘청양군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에 따라 시장 내 도로 폭 4미터 확보와 적치물 경계선 설치가 필요하지만 이를 제대로 준수하지 않아 관광객 유치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임 의원은 청양전통시장이 단순한 쇼핑 공간을 넘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장소로 발전해야 한다며, 망원시장과 예산시장을 예로 들어 먹거리 개발이 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청양군 내 지천을 복원해 청계천처럼 관광 명소와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마지막으로,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시설 현대화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며 지속적인 관리와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군정질문을 마무리했다.
2024-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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