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5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1991년 10월 4일 (금) 오전 10 : 00 개식


제5회청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사무과장 강석중)


(10시 00분 개식)

○ 사무과장 강석중  지금부터 제5회 청양군의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일동 일어서서 전면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연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근수  존경하는 이호종 군수님! 그리고 친애하는 의원여러분! 그 간의 의정활동에 있어 협조와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청양군의회가 개원된 이후 그간의 군정 전반에 걸쳐 의정활동을 펴오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입성은 쉬워도 수성은 어렵다”라는 옛말이 생각납니다.
  30년만에 막을 연 지방자치가 잘못 운영되어서 지역이기주의를 조장한다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은 유감된 일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의원 여러분!
  우리 의회는 지역이기주의만을 절대 불식하고 부분의 이익과 전체의 이익이 함께 조화되는 자치운영이 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회기에 다루어야 할 중요의제는 군정의 살림을 위한 추경예산안과 조례 등의 안건입니다. 따라서 금번 회기중에 처리되는 모든 의안에 대해서는 우리 군민들의 진정한 민의가 여과 수렴될 수 있도록 많은 시간을 가지고 충분한 심의가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예산안 심의에 있어서는 우리 지역에 당면한 현안문제를 올바로 직시하여 진정한 주민의 입장에 서서 합의점을 도출하여 우선순위와 사안의 경중에 따라 심의 처리하여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역이기주의에 치우치지 마시고 5만여 주민대표인 대승적 입장에서 선공후사의 공익정신으로 의정을 집행해 주실 것을 재삼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회기동안 우리의 의원 모두가 전심전력을 다하여 시행착오가 없도록 하고 주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참모습과 바람직한 의회 운영이 정착되도록 사명감에 찬 의지를 보여주시기를 바라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사무과장 강석중   
  이상으로 제5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 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