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5회 청양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11월 21일(화) 10:00


제295회 청양군의회(제2차 정례회)개의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사팀장 박규태)

(10시 01분 개식)


○ 의사팀장 박규태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 의사팀장 박규태입니다.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5회 청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입니다. 
  애국가는 반주곡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차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차미숙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꿈과 희망을 품고 활기차게 출발한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어느덧 40여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금년도 업무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새로운 한해의 사업을 설계하는 제295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제9대 청양군의회는 개원 이후 1년 5개월간의 기간 동안 역대 어느 의회보다도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지방의원으로서의 전문성을 연마하고,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며, 의회 위상을 높여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의 도약과 신뢰받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뜻을 함께해 주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 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양군 발전을 위해 일선에서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11월 7일 소 럼피스킨 전염병의 관내 최초 발병으로 추가 발생이 우려되는 상황으로, 축산농가의 근심이 깊어졌습니다.
  현 위기 상황의 조기종식을 위해서는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에 방역 관계 기관에서는 럼피스킨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빈틈없는 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시고 축산농가에서는 군 방역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겨울철 재해예방에 있어서도 동절기 화재예방, 공사장 안전관리 등 군민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특히, 독거노인 등 1인 가구, 생활이 어려운 이웃 등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지속 가능한 대책을 수립하여 추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2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되는 이번 제2차 정례회는 군정 주요 업무추진 실적보고, 2023년도 제4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 예산안 심사 및 각종 조례안 심의 등 매우 중요한 안건들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은 우리 청양군의 어려운 재정 여건을 감안하면 심도 있는 심사가 요구됩니다.
  불요불급의 예산이 편성되지는 않았는지,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을 위한 대책은 마련되었는지, 고금리, 고물가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나 일자리 창출 예산이 우선 반영되었는지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가지고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자료 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자세로 예산안 및 조례 등 심의에 신중히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 동안 우리 의회에 보내주신 따듯한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청양군의회는 항상 군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도 귀 기울이고 의견을 소중하게 여기며, “군민의 행복과 청양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차분한 마음으로 한해를 잘 마무리하시고 뜻깊은 내년을 기약하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제2차 정례회의 성공적인 진행으로 군민들이 신뢰하는 의회와 청양군이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마음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박규태     이상으로 제295회 청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