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0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4호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1월 15일(금)  10:00


  1. 의사일정 (제4차 본회의)
  2. 1. 2021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
  3. 2.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4. 3.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1. 부의된 안건
  2. 1. 2021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군수 제출)
  3. 2.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군수 제출)
  4. 3.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군수 제출)

(10시 00분 개의)


○ 의장 최의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0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개의합니다.
  의사일정에 앞서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최재천     의사팀장 최재천입니다.
  보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위원장에는 김기준 의원님을 부위원장에는 김종관 의원님을 각각 선임하였습니다. 
  다음은 회부안건 심사결과입니다.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세 건을 원안가결하였다는 보고가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있어 금일, 본회의에 부의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최의환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1. 2021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군수 제출) 
2.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군수 제출) 
3.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군수 제출) 

(10시 02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1항 2021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 의사일정 제2항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사일정 제3항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상 3건을 일괄 상정합니다.
  동 안건을 심사하여 주신 의안심사특별위원회 김기준 위원장님 나오셔서 심사결과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특별위원장 김기준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기준입니다.
  존경하는 최의환 의장님!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우리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들에 대하여 심사결과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2021년 충남 연구원 출연 계획안」입니다.
  본 안건은 지방재정법 제18조제2항 및 제3항의 규정에 의거 충남연구원에 출연을 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다음은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안건은 노인들의 개인위생 증진을 위해 시행중인 이·미용권의 사용과 관련하여, 재난 발생 시 그 사용 기한을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정코자 하는 사항으로,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다음은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입니다.
  본 안건은 자원순환관련 시설의 허가규정을 마련하여, 환경오염으로부터 인근 주민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를 하고 법제처의 조례 규제 개선 및 2020년 자치법규 등록규제 정비 추진계획에 따라 법령의 개정사항을 반영하여, 현행 조례 내용 중 일부 미비점을 개선·보완하고자 하는 사항으로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심사하였습니다.
  존경하는 최의환 의장님!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지금까지 우리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에 대하여 설명 드렸습니다만,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석에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본 안건들은 위원님들과 충분한 토론을 통해 심도 있게 심사를 한 사항으로, 본 위원회에서 심사한 원안대로 가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심사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록1. 심사보고(2021년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 외 2건)



○ 의장 최의환     김기준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ㆍ토론순서가 되겠습니다만 동 안건은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 충분한 질의ㆍ토론을 거쳐 심사된 안건이므로 질의ㆍ토론을 생략하고 바로 의결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질의ㆍ토론 종결을 선포합니다. 
  김기준 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의결토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21년 충남연구원 출연 계획안을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2항 청양군 노인 목욕비 및 이ㆍ미용비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사일정 제3항 청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청양군수가 제출한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김윤호 부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군정에 대한 주요업무계획청취와 각종 처리 등 아주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셨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올 한 해 우리 청양군의 역점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주요업무의 추진 상황에 대해 세심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주요업무계획보고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에 대해 적극적인 검토와 정책반영으로 군정 업무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고유의 설 명절이 한 달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가족과 친지, 우리 이웃사촌과 함께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고 서로의 복을 나누는 뜻깊은 날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국가적으로 엄중한 상황인 만큼 이번 명절에도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비록 몸은 떨어져 있어도 더욱더 따뜻한 마음과 마음으로 새해안녕을 기원하는 뜻깊은 설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제270회 청양군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8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