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306회 청양군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4년 11월 26일(화) 10:00


제306회 청양군의회(제2차 정례회)개의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사팀장 박규태)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박규태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 의사팀장 박규태입니다.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06회 청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입니다. 
  애국가는 반주곡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기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김기준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큰 희망과 기대 속에 시작한 2024년이 어느덧 마무리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우리 청양군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자 자리에서 헌신해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도 진심 어린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과 지역을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4년! 청양군의회는 3만여 군민의 목소리를 담아 청양의 밝은 미래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현장에서의 활발한 의정 활동과 전문적인 정책 연구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에 힘쓰며,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군민 여러분의 신뢰와 기대를 더욱 공고히 다져가는 청양군의회의 소명이자 책임입니다.
  앞으로도 청양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군민과 함께 소통하며 쉼 없이 전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될 22일간의 정례회는 매우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주요업무 추진실적보고,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5년도 예산안 그리고 조례안 등을 심도 있게 심사할 예정입니다.
  2025년도 청양군 예산은 총 6230억 원 규모로 편성되었으나, 2년 연속 세수 결손에 따른 지방교부세 축소와 지방세 감소로 자주재원 확보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예산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편성되었는지, 군민에게 불필요한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면밀히 검토하여 군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와 지역발전의 청사진이 담길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공직자 여러분께서도 의원님들이 제시하는 대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군민 중심의 군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군민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겨울철 재난 예방대책을 철저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모든 군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올 한 해 계획된 사업과 시책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한 해 동안 청양군의회에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박규태     이상으로 제306회 청양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