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87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01월 25일(수) 10:00


제287회 청양군의회(임시회)개의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최재천)

(10시 01분 개식)


○ 의사팀장 최재천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 의사팀장 최재천입니다.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2023년도 첫 회기, 제287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입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해 애국가는 제창하지 않고 반주 음악으로 대신하겠습니다. 

(애국가 반주)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차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차미숙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인사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먼저, 존경하는 군민여러분께 양해의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당초, 설 이전에 가장 먼저 군민 여러분께 인사드리고자, 1월 3일에 금번 임시회 회기일정을 잡은 바 있습니다만, 집행부 조직개편에 따른 업무조정 등으로 인해, 보다 내실 있고 원활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를 진행코자, 불가피하게 회기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넓은 아량을 부탁드립니다.
  큰 기대와 희망을 안고 시작하는 2023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금번 임시회에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 의회를 성원해 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 성원에 보답코자 맡은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고 계신, 동료 의원님들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우리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제나 공정한 눈으로 우리 의회를 지켜봐 주시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오랜 옛날부터 토끼는 우리 민족에게 친숙한 동물입니다.
  그 유명한 별주부전을 비롯해서, 어릴 적 우리 할머니가 들려주시던 옛날 이야기에는호랑이와 비교되어 연약하지만 지혜를 모아 위기를 벗어나는 영특한 동물로 사랑받아왔습니다.
  또한, 저 달 위 계수나무 아래 방아를 찧고 있는 상서로운 동물이기도 하며, 짧은 임신기간에도 많은 새끼를 낳는 다산과 풍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전쟁과 불황, 고금리와 고물가 비록 국내외 전문가들은 2023년을 어둡게 바라보고 있지만, 이처럼 토끼의 해를 맞아 긍정적인 희망을 안고 지혜롭게 헤쳐 나간다면 그 어느 해보다 풍요로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라 믿습니다.
  물론 그 결실을 위해 여러분의 곁에서 우리 의회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제9대 의회 2년차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지방의회 의원으로서 자세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수차례의 의정연수와 함께 개인 의정활동을 통한 업무연찬의 과정이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첫 등원 당시의 초심을 잊지 않고, 더욱더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의 성원에 보답해야 할 것입니다.
  본의장과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모두 우리의 모든 활동 하나하나가 결국 군민의 복리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올 한해 최선을 다해 임할 것임을 군민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계신 모든분들께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지난해, 마지막 회기 고생하신 여러분의 노고에 저는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리고 새해를 맞아 이번에는 존경하는 공직자 여러분께 부탁을 드려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군민 여러분 모두가 여러분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 가장 최일선에서 군민의 복리를 책임져야 하는 막중한 위치에 있다는 것, 그 점을 명심해 주시고, 올 한해도 최선을 다해서 군민 여러분을 위해 일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김돈곤 군수님 신년사에 언급하신 올해의 주요 군정계획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기를 응원하면서 2023청양사랑 재도약의 해 올해의 군정 구호처럼 더 높이 그리고 더 멀리 저 토끼처럼 우리 청양군이 한층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도 여러분의 오른편에 서서 군정 발전이 배가 될 수 있도록 본연의 임무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금번 제287회 임시회는 군민의 행복과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새해를 설계하는 매우 소중한 회기입니다.
  오늘부터 3일 동안 군정에 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각종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 의결하게 됩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의 청사진에 대해서 적극적이고 책임성 있는 실천 노력을 강구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주요업무와 안건들에 대한 심도있는 검토와 함께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정책대안을 통해 내실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2023년에도 우리 군과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보람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면서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최재천     이상으로 제287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