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청양군의회간사실


일 시 : 1991년 5월 6일 (월) 개회식 직후


  1.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2. 1. 제2회청양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3. 2. 군정에관한실과현황보고

  1. 부의된 안건
  2. 1. 제2회청양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3. 2. 군정에관한실과현황보고
  4. (기획실,문화공보실,내무과,새마을과,재무과,사회과,산업과,지역경제과,산림과)


1. 제2회청양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10시 11분 개의)

○ 의장 이근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회 청양군의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오늘은 잘 아시다시피 지난 4월 15일 개원 후 첫 임시회의입니다. 오늘부터 우리가 운영하는 회의는 앞으로 의회운영의 좋은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 원활한 진행으로 이끌어나가도록 합시다.
○ 의사계장 최덕인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4월30일 청양군수로부터 청양군 군세조례중 개정 조례안, 청양군 초지조성 심의위원회 조례 중 개정 조례 안, 청양군 농어촌종합대책 추진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중 개정 조례안, 채무부담행위동의 안
  결산검사위원 선임의건, 중기계획보고의건이 일괄제출 되었으며 4월24일 비봉면 녹평리 50의 5번지 강태철외 2인으로부터 전용수도 시설 설치에 관한 정원이 이기갑의원의 소개로 제출접수 되었습니다. 이상의 안건에 대하여 청양군의회 회의 규칙 제 20조의 규정에 따라 이를 유인하여 의원 여러분들께 배부해드린바 있으며 오늘 본회의에 보고드리게 된 것입니다. 이상으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1.제2회청양군의회(임시회)회기결정의건

(10시 13분)

○ 의장 이근수  의사일정 제1항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임시회의는 지방자치법 제39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양승구의원외 3인이 집회요구의 발의가 되었습니다. 발의하신의원으로부터 제안 설명을 들어야 하겠습니다만 사전에 의원여러분들께서 충분한 협의를 하셨기 때문에 생략 하도록하고 배부하여 드린 의사일정안대로 제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를 3일간으로 결정하고자 하는데 의원여러분들의 동의를 구합니다. 의원여러분! 이의가 있습니까?

([이의없습니다]하는이 있음)

○ 의장 이근수  그러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번회기중의 의사일정은 배부하여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군정에관한실과현황보고 

(10시 15분)

○ 의장 이근수  그러면 의사일정 제2항군정에 관한 실과현황보고를 상정합니다. 4월3일 청양군수로부터 각실과장을 출석시켜 군정에 관하여 보고토록 하겠다는 통지가 있어 오늘 군정에 관한 실과별 업무현황을 듣게 되었습니다. 보고일정은 오늘 5월 6일은 직제순으로 기획실부어 산림과까지 5월 7일은 건설과에서부터 농촌지도소까지 마친다음 질문을 5월8일은 안건처리를 하는 순으로 의사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아무쪼록 일정대로 원활히 회의가 운영할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여 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보고에 앞서 한가지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집행부의 형편에 의하여 재무과소관업무부터 듣기로 하겠습니다. 여러분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이 있음
  다음에 한가지 더 양해를 구할 것은 기획실소관 업무현황을 보고하기전에 우선 기획실장이 장기교육중이기 때문에 기획실은 기획계장이 대신하도록 이렇게 여러분들께서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재무과장님 나오셔서....
  딴 실과장님께서는 자기업무보고때만 참석하시고 업무가 바쁘신 분들은 나가셔서 업무를 보시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 재무과장 정태국   
  재무과장 정태국입니다. 지금부터 재무과 업무현황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재무과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기획계장 나오셔서 보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획계장 임승일  기획실장님의 교육으로 기획계장인 제가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가 잘못되더라도 의원님들께서 야해해 주시기 부탁바랍니다. 저희 기획실에는 기획계, 예산계, 통계계가 있습니다.
○ 기획계장 임승일  기회계장 임승일   입니다.
○ 예산계장 김현수  예산계장 김현수   입니다.
○ 기획계장 임승일  통계계장 백태현계장님은 교육중이라 이 자리에 참석을 하지 못했습니다. 기획실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잠시 휴식을 위해서 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 4분 ) 회의 중지 )
        (110시 14분 계속 개의 )
○ 의장 이근수  자리가 정돈되었기 때문에 정회를 풀고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공보실장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보실장 김완태  의정활동에 얼마나 노고가 많으십니까?
  이제부터 공보실소관 업무추진계획을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말씀드리기전에 저희 계장 두분을 먼저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 공보계장 임수만  공보계장 임수만   입니다.
○ 문화관광계장 성낙홍  문화관광계장 성낙홍   입니다.
        (보고사항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내무과장님 나오셔서 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내무과장 이병홍  내무과소관 보고에 앞서 내무과이 계장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 임영환 행정계장  행정계장    임영환입니다.
○ 최병락 서무계장  서무계장    최병락입니다.
○ 김의환 감사계장  감사계장    김의환입니다.
○ 유선호 통신전화계장  통신전화계장    유선호입니다.
○ 강선식 민원계장  민원계장    강선식입니다.
○ 내무과정 이병홍  지금부터 내무과 소관업무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중식을 위해 정회를 하겠습니다.
  속개는 1시 30분부터 하겠습니다. 시간을 엄수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12시 15분 회의 중지)

(1시 30분 계속개의)

○ 의장 이근수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새마을과장님께서 보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새마을과장 이춘범  새마을과장 이춘범   입니다. 보고에 앞서 저희 새마을과 계장들을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새마을계장 신기섭  새마을계장 신기섭   입니다.
○ 개발 계장  최종호 개발계장    최종호입니다.
○ 지역 청소년계장  김홍배 지역청소년 계장 김흥배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새마을과 업무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사회과장님 나오셔서 업무보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과장 이선행  사회과장 이선행   입니다. 보고에 앞서 저희 사회과계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사화계장 복진서입니다. 환경보호계장 전봉준입니다. 위생계장 권오석입니다. 의료보장계장 청소계장은 마침 교육중이어서 이 자리에 참석을 못 시켰습니다. 사회과 업무보고를 시작하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휴식을 위해서 10분간 휴식을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2시17분 회의 중지)

(2시 30분 계속 개의)

○ 의장 이근수  정회를 풀고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가정복지과장 업무보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정복지과장 박순애  업무보고가 있기전에 저희 가정복지과에 계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가정복지계장 장수덕  가정 복지계장 장수덕   입니다.
○ 부녀복지계장 박부윤  부녀복지계장 박부윤   입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에는 산업과장님 나오셔서 업무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산업과장 이철영  산업과장 이철영   입니다. 보고에 앞서 산업과계장님을 인사올리겠습니다.
○ 양정계장 황인원  양정계장 황인원   입니다.
  농어촌 개발 계장은 이병무 계장님인데 지금 현재 지방공무원에 교육중이어서 차석께서 인사드리겠습니다.
○ 농어촌개발계 이근영입니다.   
○ 농사계장님이 공석중이므로  농사계 차석이 인사올리겠습니다.
○ 농사계 강석호입니다.   
  다음은 잠업특작계장님 한의신 역시 교육중이라 대신 차석이 인사올리겠습니다.
○ 암업특작계 정영입니다.   
○ 축산계장님 정태희  역시 지방공무원 교육원에 입교하셔서 차석이 인사올리겠습니다.
○ 축산계 김동진입니다.  준비된 유인물에 의거 저휘 산업과 업무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오후시간이라되서 도금 지루하실 것 같아서 잠시 10분간 정회를 하겠습니다. 정회를 선포합니다.

(3시20분 회의 중지)

(3시35분 계속 개의)

○ 의장 이근수  속개를 선언합니다.
  지역경제과장님 나오셔서 업무보고를 ....
○ 지역경제과장 염무균  지역경제과장 염무균   입이다. 지역경제과 소관 업무를 보고드리겠습니다. 보고드리기전에 거희과 계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지역경제계장 김오기  지역경제계장 김오기   입니다.
○ 공업계장 송재필  공업계장 송재필   입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산림과장 나오셔서 업무고보......
○ 산림과장 조성래  산림과장 조성래   입니다. 현황보고에 앞서 저희같이 근무하고 있는 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식수계장은 교육중에 있습니다.
○ 조남 보호계장  산림과 조남 보호계장   입니다.
        (보고사항은 부록에 실음)
○ 의장 이근수  수고하셨습니다.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과 오늘 군정보고를 충실하게 해주신데 대하여 의원여러분을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의원 여러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오늘회의는 이것으로써 일정을 모두 마치고자 합니다. 내일 회의는 10시에 개의 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4시 18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