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6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2호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1991년 11월 19일 (화) 오전 10 : 00


  1. 의사일정 (제2차 본회의)
  2. 1. 문화재및유적지관리실태에관한조사계획승인의건

  1. 부의된 안건
  2. 1. 문화재및유적지관리실태에관한조사계획승인의건

(10시 00분 개의)


1. 문화재및유적지관리실태에관한조사계획승인의건 
○ 의장 이근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차 본회의를 개의 합니다.
  의사일정 제1항 문화재및 향토유적지 관리실태 조사계획 승인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건은 어제 1차 본회의에서 5인으로 특별위원회를 편성하여 조사키로 의결한바 있습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김익동 의원, 간사에는 이기갑 의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위원장으로부터 조사계획에 대한 개요를 설명 듣겠습니다.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김익동 의원  김익동의원   입니다.
  당 조사 특별위원회에서 작성제출 한 조사계획서에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당 조사 특별위원회는 12월 18일 제1차 위원회에서 다음과 같이 조사 계획서를 작성 제출하였습니다.
  조사목적은 주지하다시피 문화재는 민족문화의 유산으로서 보존해야 할만한 가치가 있어야만 물론 민족의 역사와 숨결이 깃든 오랜 세월을 두고 땀 어린 결정체가 되기에 소중히 되어야 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그동안 문화유적지에 대한 관리 실태를 점검해 봄은 물론 앞으로 문화제에 대한 투자증대 방안을 모색해보고 , 더불어 행정상 영리개선 역할을 성공토록 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비록 문화재는 생산적 요소는 아니지만은 문화가 곧 발전의 밑바탕이 된다는 점을 생각할 때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그리고 조사일정을 말씀드리면 22일은 장평면 화산리에 소재하고 있는 정혜사와 적곡리에 잇는 도립사지 석탑, 그리고 목면 지곡리에 있는 지석묘를 점검하고, 23일은 화성면의 체제공 사당을 답사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조사요령은 담당실과인 공보실로부터 현황보고를 듣고 질의와 현지설명을 듣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당 위원회가 선출하고 있는 내용대로 승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의장 이근수  본 안건은 질의나 토론을 생략토록 하고 바로 의결하겠습니다.
  문화재 및 향토유적지 관리실태 조사계획승인의 건은 특별위원회에서 작성제출한 원안대로 승인코자 하는데 이의 없습니까?
        ( [이의없습니다] 하는 이 많음)
  이의 없으면 가결되었음을 선고합니다.
  오늘 일정을 마치기에 앞서서 다음 회의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5일동안에 3일간은 읍ㆍ면순 간담회 일정으로 되어있습니다.
  7개면은 이미 끝냈고 앞으로 3개면이 남았기 때문에 3일간은 간담회를 종결하도록 하고 회기중에 그 간담회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좀더 의정활동을 할수 있도록 많이 노력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고 그러니까 2일간은 문화재 및 유적지 관리실태조사를 하시는 일정이 되겠습니다.
  그 동안에도 물론 문화재와 유적지 실태를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도 또는 민의라든가 여러 가지가 있을 가능성도 많이 있습니다만은 이것을 수렴할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여러의원들께서 노력을 해주시기를 당부 말씀드리면서 일정대로 차질없이 운영되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일정은 이것으로 모두 마치겠습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집행기관의 공무원과 여러 의원님들 모두가 수고가 많았습니다.
  산회를 선고 합니다.

(10시 05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