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17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1993년 2월 17일 (목) 오전 10시 개식


제 17회 청양군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경례
1. 애국가 제창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사무과장 강석중)


(10시 00분 개식)

○ 사무과장 강석중  지금부터 제17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 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전면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4절까지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으로부터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근수  자치행정수행에 바쁘신데도 불구하시고 참석하여주신 정동기 군수님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자치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신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얼어붙었던 대지가 녹고 남쪽으로부터 봄의 소식이 물씬 전해오는 만물이 생동하는 입춘지절에 오늘 제 17회 임시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겨우내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열어 기지개를 펴고 민의의 전당인 이곳 의사당 안에서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 지역발전을 위한 토론의장을 열도록 합시다.
  아시다시피 이번 회기에서는 자치단체 행정전반에 대하여 군정보고를 듣고 질문하게 됩니다.
  그간에 수차례 보고 및 질문을 가졌지만 언제나 미흡한 부분이 있고 흡족하지 못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집행기관의 입장에서는 경시되기 쉬운 사안이라도 우리 의회 위원입장에서는 지역주민의 사소한 여론이나 의견들이 빠짐없이 전달되는 통로가 되도록 해야 할 책무가 우리에게 주어져 있습니다.
  의회가 이러한 보고, 질문을 갖을수 있는 제도적 장치는 의원에게는 참으로 소중한 의정활동에 주요영역의 일부인것입니다.
  왜냐하면은 집행기관의 행정사무처리가 투명하게 공개되는 장소이며 또한 주민이 행정에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행정이 주민의 대표기관인 의회를 의식하여 보다 공정하게 본연의 임무를 수행하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견제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의원여러분, 이번 임시회의 군정보고에서는 일과성 질문으로 일관하지말고 그동안 수집한 여론과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여 심도있는 군정 질문으로 행정과 주민의 시각을 일치시켜 계획된 업무가 차질없이 추진되어 소기의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의회운영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1993.2.17
  의장 이근수
○ 사무과장 강석중  이상으로 제17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 08분 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