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 의회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수해복구 봉사활동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526 등록일2024-07-24
20240724 보도자료(청양군의회 수해복구 봉사활동)1.jpg [1,131.1 KB]

20240724 보도자료(청양군의회 수해복구 봉사활동)2.jpg [1,068 KB]

청양군의회 작년에 받은 도움, 올해는 우리가 함께합니다.

 

청양군의회(의장 김기준)24, 집중호우로 극심한 수해를 입은 논산시 광석면 산동리를 찾아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 간 협력과 연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실질적인 피해복구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김기준 의장을 비롯한 청양군의회 의원과 직원들은 집중호우로 삶의 터전을 잃은 수해민을 돕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피해복구 활동에 동참했다.

논산시는 지난 10일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될 만큼 막대한 인적·물적 손실을 겪었다. 수많은 농경지와 주거지가 큰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청양군의회는 아침 일찍부터 현장에 도착해 비닐하우스 토사 정리와 고설배드 제거 등 다양한 복구 작업에 최선을 다했다.

봉사활동에 도움을 받은 피해 농민은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막막하던 차에 큰 도움을 주신 청양군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청양군 윤여권 부군수를 비롯한 청양군청 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김기준 의장은 작년 우리 군도 큰 폭우 피해를 입었지만 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극복할 수 있었다라며 그 감사함을 되새기며 논산시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고자 봉사활동을 했다. 하루빨리 주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가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청양군의회가 주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봉사 정신을 실천했으며, 지역 간 협력으로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청양군의회의 적극적인 참여는 논산시와 청양군민 모두에게 선한 영향력을 퍼뜨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