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 의회

보도자료

윤일묵 의원 5분 발언(청남면 왕진나루 일원 환경 및 경관 개선 요청)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525 등록일2024-07-17
240717 보도자료(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 5분발언)1.jpg [621.3 KB]

240717 보도자료(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 5분발언)2.jpg [600.8 KB]

제302회 5분 발언 전문(윤일묵 의원).hwp [107 KB]

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 ‘청남면 왕진나루 일원 환경 및 경관 개선을 위한

5분 발언

황무지가 된 청남면 왕진나루, 주변 환경 개선을 통한 과거의 영광을 되찾자

 

청양군의회 윤일묵 의원이 지난 15일 열린 제3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청남면 왕진나루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제초 작업, 자전거길 보수 등 주변 환경개선이 선제적으로 수반되어야 한다라고 제안했다.

윤 의원은 "왕진나루는 과거 청양군의 상업과 교역의 중심지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닿던 중요한 역사적 장소였으나 현재는 무성한 풀과 관리되지 않은 경관으로 인해 음산한 기운까지 느껴지는 곳으로 변해버렸다"라고 언급하며, 청양군의 역사적 자산이 훼손되고 있음을 우려했다.

또한, 윤 의원은 인근 부여군과의 관리 상태를 비교하며, 부여군은 지속적인 제초 활동과 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청양군은 잡초로 뒤덮여 그 역사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윤일묵 의원은 다음과 같은 제안을 제시했다.

먼저, 청남면 왕진나루 부근의 제초 활동과 환경개선 방안 모색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을 요청했다.

다음으로 강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길이 잡초와 파손으로 인해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상황을 언급하며, 자전거길의 보수를 통해 주민과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왕진나루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금강변 도립파크골프장과 연계하여 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을 제안했다.

윤 의원은청양군의 왕진나루는 단순한 옛 지명이 아니라,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소중한 자산이라며 잘 보존하고 관리하는 것은 우리 세대의 의무이며, 미래 세대에게 물려줘야 할 중요한 유산이라고 말하며 발언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