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 의회

보도자료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발의

작성자전체관리자  조회수809 등록일2023-12-06
임상기 의원2.JPG [4,704.2 KB]

청양군의회 임상기 의원, 청양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발의

- 청양군의 치유농업 육성 및 활성화을 통해 군민의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과 농업자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마련할 수 있는    토대 마련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는 청양군의 풍부한 농업․농촌자원을 이용해 치유농업을 육성하여 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통한 농업자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청양군의회는 지난 11월 28일 제295회 정례회 제6차 본회의에서 임상기 의원이 발의한 「청양군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원안 가결했다고 밝혔다.

조례안 주요 내용으로는 △치유농업 육성을 위한 기본계획의 수립․시행 △치유농업위원회의 기능 △위원회의 구성과 위원회 운영에 관한 사항 △치유농업 전문가의 자문 △치유농업 육성 및 진흥에 기여한 단체 또는 군민의 포상에 관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앞으로 청양군은 치유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치유농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민간 또는 단체 등에 경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조례안을 발의한 임상기 의원은 ‘청양군은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농업지역’이라며 ‘이에 따라 치유농업을 육성 발전시켜 청양군만의 특화된 치유농업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