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90회 청양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3년 05월 30일(화) 10:01


제290회 청양군의회(제1차 정례회)개의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사팀장 최재천)

(10시 01분 개식)


○ 의사팀장 최재천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과 의사팀장 최재천입니다.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90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입니다. 
  애국가는 반주곡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차미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차미숙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신록이 더해가는 여름의 초입에서 제290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 군의회에 관심을 가지고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매 순간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계신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들께도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바쁜 일정속에서도 군정발전과 우리 의회와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존경하는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항상 공정한 눈으로 우리군과 의회를 지켜봐 주시는 존경하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양군에도 많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님들도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여 군민 여러분들과 함께 뜻깊은 한 달을 보냈으며, 특히 코로나 이후 모처럼 어르신들의 밝은 모습을 볼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5월이었습니다.
  저에게도 연로하신 어머님이 계십니다. 
  여러분과 마찬가지로 어릴 적 그 분은 투정의 대상이었지만, 지금 무거운 이 자리를 수행해 나갈 수 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자 버팀목은 제 곁에 살아계신 어머님입니다.
  가족의 의미란 그런 것입니다.
  곁에 있는 것만으로도 우리에겐 큰 힘이 되는 존재입니다.
  나아가 ‘가화만사성’이라 했듯이 우리가 부모님과 배우자, 자녀들과 함께 화목할 때 이 자리에 계신 분들의 의정활동과 군정 추진, 그 밖에 모든 일들도 순조롭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오늘 첫삽을 뜨는 「청양군 가족문화센터와 평생학습관」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기원함과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그 의미를 다시 한번 새겨봤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10일 우리 청양군의회는 모든 의원님과 직원들이 함께 대치면 상갑리에서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가뜩이나 영농인력이 부족한 농촌 현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추진했지만, 금번 활동을 통해서 우리 청양군의회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지, 무엇을 위해 일해야 하는지, 되돌아볼 수 있는 하루였습니다.
  농업을 근간으로 하는 우리 청양군의 현실에서 저와 동료의원님들은 더욱더 큰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임할 것이며, 앞으로도 현장속에서 존경하는 농업인 여러분들과 더 많이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집행부 여러분!
  오늘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과 예비비 지출 승인,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심의 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는 2022년도 결산검사와 연계하여,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 온 각종 시책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하여, 철저히 분석하고 점검하는 회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님들께서는 군정의 각 분야에 대해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금번 행정사무감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금번 정례회도 성공적으로 운영되기를 기원하면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해 주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최재천     이상으로 제290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