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9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2년 01월 18일(화) 10:00


제279회 청양군의회(임시회)개의식순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회사무과장 심기상)

(10시 01분 개식)


○ 의회사무과장 심기상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2022년도 첫 회기, 제279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순서입니다, 코로나 예방 수칙에 의거 애국가는 제창하지 않고 반주 음악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애국가 반주)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최의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의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먼저 인사 올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처음으로 개회하는 임시회에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우리 의회를 성원해주시고 계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주고 계신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들께도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우리 청양군 의회와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제나 공정한 눈으로 우리 의회를 지켜봐주시는 언론인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임인년 검은 호랑이 해가 밝았습니다. 
  옛선조들은 검은호랑이가 나쁜 기운을 물리치는 힘을 가진 가장 상스러운 동물로 여겼습니다. 
  2년 넘도록 계속 되고 있는 코로나 위기상황이 임인년 올해만큼은 반드시 종식될 수 있을 것이며, 고통받고 있는 농업인과 소상공인, 소외된 이웃들을 비롯한 모든 우리군민들이 ‘여호첨익(如虎添翼)’즉 호랑이에게 날개를 단 것 같이 크게 비상할 수 있는 한해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이제 우리 8대 의회가 6개월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지난 3년 6개월의 시간 동안 군민이 부여하신 소중한 책무에 소홀하지 않았는지 저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임기가 끝나는 마지막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그 어느 때보다도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군민의 성원에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물론 그 여정에 존경하는 우리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함께 하실 것임을 저는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김돈곤 군수님과 공직자 여러분! 
  시무식에서 밝힌 군수님의 신년사를 보면 인구감소 문제 극복과 농업의 생산적 변화, 지역경제 선순환체계 구축과 농촌형 복지모델 구축, 문화관광 휴양도시 조성과 군민이 중심되는 지역공동체활성화, 이상 6가지를 청양군이 새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언급하였습니다. 
  우리 청양군 의회는 이러한 계획들이 반드시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기원하겠습니다. 
  거기에 힘을 보탤 수 있다면 기꺼이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물론 우리 의회 본연의 임무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의회와 집행부는 반목하는 관계가 아닌 상생하고 발전하는 관계라는 것입니다. 
  예전에도 여러번 말씀드렸듯이 서로의 역할은 다르지만 청양군민들 앞에서는 우리모두가 한배를 탄 소중한 동반자임을 잊어서는 안 될 것입니다. 
  새해에는 더욱 치열하게 논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회와 집행부가 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금번 제279회 임시회는 군민의 행복과 발전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새해를 설계하는 매우 소중한 회기입니다. 
  오늘부터 4일동안 군정에 대한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각종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의결하게 됩니다. 
  집행부에서는 올해의 청사진에 대해서 군민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책임성 있는 실천, 노력을 강구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동료 의원님들께서는 주요업무와 안건들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와 함께는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정책대안을 통해 내실 있는 회기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모쪼록 2022년에도 청양군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보람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라면서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하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일들이 성취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회사무과장 심기상     이상으로 제279  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