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2회 청양군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4월 21일(수)  10:00


  1.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2. 1.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4.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6. 5. 주요 사업장 답사의 건
  7. 6.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 부의된 안건
  2. 1.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3. 2.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4. 3.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5. 4.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6. 5. 주요 사업장 답사의 건
  7. 6.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8.   ○ 휴회의 건(의장 제의)

(10시 00분 개의)


○ 의장 최의환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희망을 품고 따뜻한 봄기운이 더해가는 4월에 제272회 임시회를 맞아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장기간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힘겨워하시는 군민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군의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항상 군민의 곁에서 민생현안 해결에 노력하고 계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우리군은 코로나19와의 긴 싸움을 끝내고자 지난 2월 26일부터 요양병원 입원환자 등을 시작으로 백신접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일부터는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백신접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산적한 당면업무 속에서도 백신접종에 최선을 다하고 계신 의료진과 관련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리면서, 집행부에서는 백신접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집단면역이 형성될 때까지 코로나-19 대처에 만전을 기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연초 계획했던 사업들의 추진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군의회도 여러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이번 제272회 임시회는 오늘부터 8일간, 주요사업장 답사와 함께 각종 조례안 등 안건을 심사하게 됩니다.
  항상 군민의 눈높이에서 세심하고 깊이 있는 심의를 통해 합리적인 안이 도출되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지혜를 모아주시길 당부드리며, 공직자 여러분들 또한 모든 안건에 군민의 뜻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과 개인 위생관리를 당부드리면서,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 의사일정에 앞서 의사팀장으로부터 의사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사팀장 최재천     의사팀장 최재천입니다.
  보고 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집회 공고사항입니다. 
  지방자치법 제45조의 규정에 의거, 2021년 4월 14일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집회공고를 하였으며, 제272회 임시회 회기는 2021년 4월 21일 개회한 의회운영위원회에서 2021년 4월 21일부터 4월 28일까지 8일간 열도록 협의하였습니다. 
  다음은 조례공포사항입니다. 
  제271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청양군 적극행정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 등 9건을 청양군수가 2021년 4월 9일 공포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안접수 및 회부사항입니다. 
  김기준 의원님이 발의한 청양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 조례안, 구기수 의원님이 발의한 청양군 헌혈 권장 조례안, 청양군수로부터 제출된 청양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5건을 소관 위원회에 회부하였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 의장 최의환     의사팀장 수고하셨습니다.

1.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10시 07분)


○ 의장 최의환     다음은 의사일정 제1항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금번 회기는 주요 사업장 답사와 조례안 등 안건처리를 위하여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한 대로, 의석에 놓아 드린 의사일정안과 같이 4월 21일부터 4월 28일까지 8일간으로 운영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부록1. 제272회 임시회 의사일정


2.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10시 08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2항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을 상정합니다.
  의원님들께서 양해해주신다면 의장이 회의록 서명의원을 추천해서 선출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은 차미숙 의원님,  김기준 의원님 이상 두 분을 추천하고 본 회기동안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선출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0시 08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3항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금번 회기에 제출된 조례안 및 안건 등을 심사하기 위한 사항으로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위원장에 한미숙 의원님, 부위원장에 차미숙 의원님, 위원에 나인찬 의원님, 김종관 의원님, 구기수 의원님, 김기준 의원님을 의안심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여 구성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0시 09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4항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준비 및 실시를 위한 사항으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은 청양군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 제2조의 규정에 의거 사전에 협의한 바와 같이, 위원장에 차미숙 의원님, 부위원장에 한미숙 의원님, 위원에 나인찬 의원님, 김종관 의원님, 구기수 의원님, 김기준 의원님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여 구성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5. 주요 사업장 답사의 건 

(10시 10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5항 주요사업장 답사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번 주요사업장 답사는 4월 22일, 4월 23일 이틀간 실시코자 합니다.
  주요사업장 답사는 의회운영위원회에서 협의한대로 의석에 놓아 드린 주요사업장 답사 계획안과 같이 실시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5항 주요사업장 답사의 건은 의석에 놓아 드린 주요사업장 답사 계획안과 같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6.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10시 11분)


○ 의장 최의환     의사일정 제6항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 지방자치법 제86조 및 제87조, 청양군 회의규칙 제82조에 따라, 징계대상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하여 심사하기 위한 사항으로, 자세한 사항은 의석에 비치된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청양군의회 위원회 조례 제6조에 의거  나인찬 의원님, 한미숙 의원님, 구기수 의원님, 차미숙 의원님, 김기준 의원님을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추천하여 구성하고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선추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휴회의 건(의장 제의) 

(10시 12분)


○ 의장 최의환     다음은 휴회를 결의코자 합니다.
  특별위원회 활동 및 주요사업장 답사를 위하여 4월 22일부터 4월 27일까지, 6일간, 본회의를 휴회코자 하는데, 의원님 여러분!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 의장 최의환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72회 청양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제2차 본회의는 4월 28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4분 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