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73회 청양군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청양군의회사무과


일  시 : 2021년 06월 08일(화)10 : 01


1. 개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의사
1. 폐식

(사회 : 의회사무과장 명헌상)

(10시 01분 개식)


○ 의회사무과장 명헌상     의회사무과장 명헌상입니다.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73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곡에 맞춰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최의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최의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 하신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과 언론인 여러분!
  신록이 더해가는 여름의 초입에서 제273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통해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6월은 호국 보훈의 달입니다.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선조들의 숭고한 뜻을 되새기면서, 면암 최익현 선생과 민종식 의병장, 권흥규 의사 등 우리 청양군이 배출한 순국선열들의 높은 뜻을 기리는 소중한 한 달이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비회기 중에도 코로나19의 와중에 어려운 민생현장을 찾아다니며,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시고, 각종 현안 문제 해결과 역량강화교육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8대 청양군의회가 구성된 지 어느덧 3년이 되어 갑니다. 
  지난 시간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이제 남은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군민 여러분이 부여하신 신성한 책무를 잊지 않고, 더욱더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지난 4월 28일 충청남도 광역형 기후환경연수원을 우리군에 유치했습니다.
  군의회 임시회 폐회 중에 공식 발표 전이라 말씀을 못 드린 바 있습니다만, 그동안 사업유치를 위해 전력을 다해 왔던, 김돈곤 군수님을 비롯한 관계 공직자 여러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수고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평가위원들의 현장 방문 시에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온 군민의 염원을 담아 연수원 유치의 당위성을 적극 설파한 바 있습니다만, 앞으로도, 공공기관 유치 등 군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일이라면 언제든지 협의해 주시기 바라며, 저와 동료 의원님들은 여러분 곁에서 최선의 노력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합니다.
  2020년 1월 20일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처음으로 발생한 지 1년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경과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 계속되는 방역상황에 군민들의 피로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역통제와 백신접종 등 고맙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면서, 이런 때일수록 여러분의 헌신에 우리 3만 1천여 군민의 안전이 달려 있는 만큼 한층 더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방역에 최선을 다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우리 농업인 여러분들도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십니다.
  작년에는 장마, 폭염 및 태풍 등 기후문제로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관련 부서에서는 농업인들이 본업에 전념하실 수 있도록 미리부터 자연재해에 대한 준비에 철저를 다할 것을 부탁드립니다.
  오늘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정례회는 2020년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과 예비비 지출 승인,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각종 조례안 등을 심의 의결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는 2020년도 회계·결산검사와 연계하여, 군정업무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통해, 지금까지 추진해 온 각종 시책과 주요 현안사업에 대하여, 철저히 심사 분석하고 점검하는 회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의원님들께서는 군정의 각 분야에 대해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민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는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감사에 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모쪼록, 코로나19 상황이 하루빨리 종식되고, 일상의 평온과 경제 활성화가 이뤄지기를 기원하면서, 군민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회사무과장 명헌상     이상으로 제273회 청양군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0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