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청양군의회, 경자년 시무식 개최
작성자 전체관리자 작성일 2020-01-10
첨부   조회 82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는 2일 2020년 경자년 한해를 시작하면서, 힘찬 새해 출발의 결의를 다지는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의원들과 의회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기수 의장의 신년인사와 의원들의 새해 각오와 덕담을 나누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시무식에서 의원들은 2020년 새해에도 청양의 화합과 발전의 구심점이 되도록 더 열심히 뛰고, 한 차원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 군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는 한편, 집행부와 상호 협력 속에 새롭게 변화하는 청양, 희망이 있는 청양을 바라는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청양군의회가 확 달라진다. 첫번째로 의회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직관적인 디자인의 홈페이지 리모델링, 의원별 정보 제공, 의회 회의록 홈페이지 탑재키로 했다. 두번째로 의회 SNS를 개설하여 사회 전계층, 전연령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SNS를 적극 활용하여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에 녹아드는 의정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세 번째로 의원연구단체를 구성․운영한다. 의원연구단체는 청양군의회 의원이 군정 발전을 위하여 관심 있는 분야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구성하는 연구단체로서, 의원 정책 개발 및 입법 활성화 도모하고자 하는 2명이상 의원이 연구단체를 구성한다. 마지막으로 의원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확대한다. 단순한 1회성․외유성 교육, 연수를 지양하고 실질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교육 및 연수 확대를 통해, 일하고 배우는 부지런하고 우직한 청양군 의회를 만들기 위해 올해보다 더 알차고 내실 있는 교육과 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구기수 의장은 신년인사에서 “경자년 새해에도 기본과 원칙의 틀 안에서 집행부에 적절한 견제와 균형을 유지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복리증진, 일자리 창출, 농축산업 소득증대 등 지역발전에 역점을 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