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의정활동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청양군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작성자 전체관리자 작성일 2019-01-16
첨부   조회 50
청양군의회(의장 구기수) 제251회 임시회가 1월 10일부터 15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 군정 주요업무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고 청양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설치 및 운영조례안 외 19개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특히 10일 1차 본회의에서는 차미숙의원이 ‘농민수당’ 도입 제안 관련하여 5분 발언을 하였다. 청양군은 올해 총 예산의 23.3%를 농업부분에 투자하였다고 발표 했지만 많은 예산 배정에도 불구하고 규모화, 조직화된 농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조사업 등 각종 지원정책에서 소외되어 온 고령 농업인과 소규모 경영농가에게는 큰 희망을 주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기에
청양군도 농업, 농촌을 살리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발맞춰 나가야 할 것을 제안하며 마무리하였다.


구기수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군정 주요업무 계획 보고 등 2019년 새해를 설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이며, 의회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추진상황을 점검하여 보다 나은 사업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집행부에서도 제시하신 올해의 청사진에 대해서 군민 여러분 모두가 만족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책임성 있는 실천 노력을 강구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목록